본문바로가기 18.224.246.203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21학년도 전기(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인증제 확인및신청 기간 변경 안내
작성일 : 2021/12/22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6177
2021학년도 전기(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인증제 확인및신청 기간 변경 안내

※ 자주 묻는 질문


Q. 졸업인증제가 무엇인가요?

A. 졸업인증제란 전공/졸업학점, 필수과목 취득여부, (특정 학과에 한해)졸업논문/시험 등의 졸업요건과는 별개로 존재하는 졸업요건으로, 대학공통지정요건(사회봉사, 교과목이수) 및 학과지정요건(대상학과 소속학생에 한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면제자를 제외한 모든 졸업예정자는 반드시 충족해야 하는 졸업요건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내 페이지(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링크 클릭 - ‘졸업인증제안내’ 클릭)



Q. 졸업인증제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A. 학사공지 게시판의 「2021학년도 전기(2022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인증제 확인및신청 안내(링크)」 게시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졸업인증제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졸업요건확인을 해봐도 졸업인증제를 획득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고, 졸업인증제 탈락으로 인해 졸업 불가하다고 합니다.

A. 졸업인증제 신청기간이 종료되면 각 학과에서 신청자들에 대해 졸업인증제 판정을 진행하여 합격/불합격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졸업인증제 판정 결과값은 2022년 1월 3일(월) 이후 졸업요건확인 프로그램에 반영될 예정이며, 그 전까지는 졸업인증제를 신청했다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졸업인증제를 획득하지 못한 것으로 간주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졸업인증제 신청을 완료했습니다. 신청원 및 관련 서류는 무조건 학과 사무실로 제출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졸업인증제 학과지정요건이 적용되지 않은 학생은 온라인상에서 신청 버튼만 클릭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며, 별도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졸업인증제 학과지정요건이 적용되는 학생에 한해서만 온라인에서 취득요건을 직접 입력하여 졸업인증제를 신청한 후, 신청원을 출력하여 학과지정요건 취득 증빙서류와 함께 학과사무실로 제출해야 합니다. 
본인의 졸업인증제 인증기준에 학과지정요건이 포함되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학사학위취득 유예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졸업인증제 신청을 해야 하나요?

A. 학사학위취득 유예는 졸업요건을 모두 충족한 학생이 필요에 의해 미졸업생 신분을 유지하고자 신청하는 것으로, 졸업인증제를 포함한 모든 졸업요건을 사전에 충족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졸업인증제를 신청하여 합격 판정을 받아 놓아야 추후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졸업인증제 요건은 충족하였으나, 다른 졸업요건(전공/졸업학점, 필수과목 취득여부 등)을 충족하지 못해 2022년 2월 졸업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경우에도 졸업인증제를 신청해야 하나요?

A. 졸업인증제는 최초 합격판정을 받으면 추후 다시 인증할 필요 없이 계속 합격판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22년 2월 졸업이 불가하나 졸업인증제 요건만은 충족되어 있는 학생이라면, 사전에 졸업인증제 신청을 하기를 권고드립니다(강제사항 아님).

최상단 이동 버튼